본문 바로가기
뺙미's 맛부른 레시피♪/홈베이킹 & 다이어트 베이킹♪

다이어트 요리, 바나나 오트밀 팬케이크 레시피

by 뺙미 2021. 10. 24.

오트밀-바나나-팬케이크

다이어트 요리, 바나나 오트밀 팬케이크 레시피

오늘은 건강한 탄수화물과 단백질, 섬유질은 물론 다양한 영양소를 골고루 함유하고 있는 오트밀과 달콤한 바나나를 활용한 바나나 오트밀 팬케이크 만들기를 올려봅니다. 

 

 

필요한 재료

바나나 1개, 계란 2개, 오트밀 가루 30그램, 무가당 두유 20그램, 코코넛 오일 1/2 , 소금 한 꼬집, 그릭 요구르트 2 스푼, 토핑 과일들 약간, 시나몬가루 약간, 알룰로스 약간, 에리스리톨 파우더 약간 ( 토피용, 생략가능 )

 

 

* 오트밀가루가 없을시 납작 오트밀을 믹서기에 갈아서 사용해 주세요.
* 무가당 두유 대신 아몬트 밀크, 저지방 우유를 사용해 주세요.
* 코코넛 오일 대신 올리브유로 사용해 주세요.

 

오트밀-바나나-팬케이크


1. 바나나는 껍질을 벗겨 그릇에 담고 포크로 으깨주세요.

 

오트밀-바나나-팬케이크
오트밀-바나나-팬케이크


2. 1번에 계란, 오트밀 가루, 무가당 두유, 소금 한 꼬집을 넣고 갈아서 팬케이크 반죽을 만들어 주세요.

 

오트밀-바나나-팬케이크


3. 달군 팬에 코코넛 오일을 두르고 키친타월로 닦아준 뒤 중 약불로 팬케이크 반죽을 적당량 떠서 놓아주세요. 팬케이크 반죽에 기포가 생기면 뒤집어서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 오일은 처음에 구워줄 때만 두르고 키친타월로 닦아주면 계속해서 따로 두르지 않아도 됩니다. 

 

오트밀-바나나-팬케이크


4. 접시에 완성된 팬케이크를 담고 그릭 요구르트를 올린 뒤 딸기, 바나나, 블루베리 견과류로 토핑하고 시나몬가루와 알룰로스를 뿌려주세요. 

 

오트밀-바나나-팬케이크


완성된 팬케이크는 그릭요거트와 과일들로 토핑 하니 카페 브런치 못지않은 비주얼로 푹신하고 부드러운 식감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었는데요. 다이어트할 때 팬케이크가 먹고 싶다면 오늘 올린 바나나 오트밀 팬케이크 레시피로 맛있고 건강하게 만들어 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노 슈가, 노 밀가루로 바나나 오트밀 팬케이크 만들기를 올려보았습니다.

------------------------------------------------------------------------
* 본 포스팅의 저작권은 ⓒ뺙미 <ymhdd>에게 있습니다.

* 무단 재배포 도용을 금지합니다.

* 뺙미♥인스타@hdd.ym 

 

 

팬케이크 와플 만들기 5가지, 다이어트 요리 레시피

팬케이크 와플 만들기 5가지, 다이어트 요리 레시피 안녕하세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요리하는 헬시어터 뺙미입니다. 오늘의 다이어트 요리 레시피는 노 밀가루 다이어트 홈 베이

ymhd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