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뺙미's 맛부른 레시피♪/다이어트 레시피♪

계란치즈야채 | 김밥 만들기 | 다이어트 요리 레시피

by 뺙미 2021. 11. 20.

계란치즈야채-김밥-만들기-다이어트-요리-레시피

계란치즈야채 | 김밥 만들기 | 다이어트 요리 레시피

안녕하세요! 건강한 다이어트를 지향하는 요리하는 헬시어터 뺙미입니다. 오늘의 다이어트 요리 레시피는 언제 먹어도 맛있는 김밥 만들기로 디디니미 레시피에서 '민또김'이라고도 불리는 '청양무쌈김밥' 레시피랍니다. 김 중앙에 치즈를 올리고 나머지 자리에 잡곡밥을 얇게 깔아 탄수화물을 줄인 다이어트 김밥으로 밥 양을 줄인 대신 채소를 듬뿍 넣어 한입 가득 씹는 재미와 포만감까지 살린 계란치즈야채 김밥 만들기 올려봅니다.

 

 

필요한 재료

현미밥 60그램, 달걀 2개, 쌈무 5장, 김밥김 1장, 깻잎 7장, 청양고추 2개, 당근 60그램, 슬라이스 치즈 1장, 올리브유 1큰술, 들기름 3/1큰술

 

* 레시피 출처 : 고단백 저탄수화물 디디미니 레시피
* 디디미니 청양무쌈김밥 만들기 레시피에서 현미밥-> 곤약잡곡밥 으로, 쌈무-> 씻은 배추김치로 , 들기름-> 참기름으로 바꿔서 만들었습니다.

 

계란치즈야채-김밥-만들기-다이어트-요리-레시피


1. 깻잎은 씻어서 물기를 빼고, 청양고추는 꼭지를 떼고, 당근은 최대한 얇게 채 썰어주세요.

 

 

* 당근 채 써는게 번거롭다면 채칼을 이용하면 간편하게 채 썰기가 가능합니다.

 

계란치즈야채-김밥-만들기-다이어트-요리-레시피

 

2. 계란은 잘 풀고, 배추김치는 물로 헹궈 고춧가루를 씻어내고 치즈는 2~3등분 해 주세요.

 

계란치즈야채-김밥-만들기-다이어트-요리-레시피

 

3. 달군 팬에 올리브유 1/3큰술을 두르고 계란물을 부은 다음, 약불에서 계란말이를 만들어 주세요.

 

 

* 계란말이가 식기 전에 김발이나 랩으로 싸서 꽉 말아두면 빈틈없이 동그랗고 예쁜 모양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계란치즈야채-김밥-만들기-다이어트-요리-레시피


4. 같은 팬에 올리브유 2/3큰술을 두르고 당근을 볶아주세요.

 

 

* 당근 볶을 시간이 없다면 내열용기에 담아 전자레인지에 넣고 2~3분 가열해 주면 간편합니다.  

 


5. 김 면적의 70%에 해당하는 아랫부분에 2 등분한 치즈를 가로로 나란히 올리고, 나머지 부분에 밥을 주걱으로 촘촘히 펼쳐주세요.

 

 

* 김발 사용하실 분들은 김발 위에 먼저 김밥김을 올려주세요.

* 김은 거친 면을 위로, 살짝 긴 면을 세로로 두면 속이 꽉 찬 김밥을 말기 좋답니다. 위생장갑을 끼고 양손으로 밥을 펼쳐도 간편합니다. 

계란치즈야채-김밥-만들기-다이어트-요리-레시피


6. 깻잎 2장 -> 씻은 배추김치-> 당근-> 고추-> 계란말이-> 깻잎 2장 순으로 올리고 김밥을 말아주세요. 김밥 옆구리가 터졌을 경우, 김 한 장을 바닥에 깔고 물을 약간 묻힌 후 한번 더 김밥을 말아주세요. ( 김밥 끝 부분에 물을 살짝 묻혀주면 김이 더 잘 붙습니다. )

 

계란치즈야채-김밥-만들기-다이어트-요리-레시피


7. 참기름을 김밥 윗부분과 칼에 바르고 먹기 좋게 썰어주세요.

 

오늘은 다이어트 요리 레시피로 계란치즈야채 다이어트 김밥 만들기를 올려보았습니다. 다이어트 떡볶이 국물까지 만들어서 찍어 먹으니 분식 메뉴인 김밥 떡볶이로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는데요. 다이어트 식단을 할 때 일반 김밥 한 줄을 다 먹는 게 부담스럽다면 계란과 야채를 듬뿍 넣어 포만감 있는 저탄수 다이어트 김밥으로 만들어 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
* 본 포스팅의 저작권은 ⓒ뺙미<ymhdd>에게 있습니다.
* 무단 재배포 도용을 금지합니다.
* 뺙미♥인스타@hdd.ym

 

 

김밥 만들기 5가지, 다이어트 김밥 레시피

김밥 만들기 5가지, 다이어트 김밥 레시피 안녕하세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요리하는 헬시어터 뺙미입니다. 오늘의 다이어트 레시피는 맛있는 재료를 한 번에 맛보면서 먹기에 간

ymhd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