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뺙미's 맛부른 레시피♪/다이어트 레시피♪

배추요리 | 훈제오리김치롤밥 | 다이어트 레시피

by 뺙미 2021. 11. 28.

 



안녕하세요! 건강한 다이어트를 지향하는 요리하는 헬시어터 뺙미입니다. 오늘은 다이어트 레시피로 겨울 제철 채소인 배추를 활용한 요리입니다. 아삭하고 간이 밴 김치에 밥과 훈제오리, 야채를 올리고 김밥처럼 돌돌 말아 말이 필요 없을 만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배추요리, 훈제오리 김치 롤밥 만들기 올려봅니다. 




배추요리 | 훈제오리김치롤밥 | 다이어트 레시피


필요한 재료
곤약잡곡밥 100그램, 훈제오리 100그램, 배추김치 3장, 깻잎 4장, 청고추 1개, 파프리카 20그램, 참기름 1/2큰술, 통깨 1/2큰술, 소금 한 꼬집

* 레시피 출처 : 한 그릇 다이어트 레시피 ( 김희정 님 )
* 한 그릇 다이어트 훈제오리 김치 롤 레시피에서 케일-> 깻잎으로 바꾸고, 파프리카를 추가해서 만들었습니다.





1. 배추김치는 흐르는 물에 씻어 양념을 제거한 뒤 손으로 꽉 짜서 물기를 빼 주세요. ( 배추김치 대신 절인 배추를 사용하거나 알배추를 전자레인지에 넣고 3분간 익힌 뒤 한 김 식히고 물기를 제거해서 사용해도 됩니다. )




2. 청고추, 깻잎은 씻어서 물기를 빼주고 청고추는 꼭지를 떼주고 파프리카는 길게 채 썰어 주세요.




3. 마른팬에 훈제오리를 넣어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구운 뒤 키친타월에 올려 기름기를 제거해 주세요. ( 내열 용기에 담아 전자레인지에 넣고 1분간 가열한 뒤 키친타월로 기름기를 제거해도 됩니다. )

 

 

 


4. 큰 볼에 곤약잡곡밥과 참기름, 통깨를 넣고 골고루 섞어서 양념해 주세요.




5. 도마 위에 씻어놓은 배추김치를 펼치고 깻잎과 곤약잡곡밥, 청양고추, 파프리카, 훈제오리를 순서대로 겹쳐 올려 주세요. ( 김발 위에 놓고 말아주면 더 단단하고 예쁜 모양으로 말 수 있습니다. ) 




6. 배추를 끝에서부터 돌돌 말아 감싸주세요.

 

 

 

 


7. 한입 크기로 썰어 접시에 담고 통깨를 뿌려주세요.



오늘은 다이어트 레시피로 배추요리인 훈제오리 김치 롤밥 만들기를 올려보았습니다. 
지금까지 저는 요리하는 헬시어터 뺙미였구요~
저는 다음에도 간단하고 건강한 요리, 맛부른 요리 레시피로 함께하겠습니다.
------------------------------------------------------------------------
* 본 포스팅의 저작권은 ⓒ뺙미<ymhdd>에게 있습니다.
* 무단 재배포 도용을 금지합니다.
* 뺙미♥인스타@hdd.ym https://www.instagram.com/hdd.y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