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밀국수 만들기(냉모밀 만들기), 쯔유 메밀소바 육수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요리하는 헬시어터 뺙미입니다. 오늘의 요리 레시피는 여름철 한낮의 폭염을 물리쳐줄 시원한 메밀국수 만들기, 냉모밀, 메밀소바 만들기입니다. 쯔유 소스를 활용해서 감칠맛을 살려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초간단 메밀소바 육수 만드는 법까지 함께 올려봅니다.
메밀국수 만들기 쯔유 메밀소바 육수 만드는 법
필요한 재료
메밀국수 100그램, 오이 약간, 쪽파 약간, 통깨 약간, 와사비(고추냉이) 약간
소바 육수
물 300그램, 쯔유 50그램, 메실액 1스푼(또는 설탕 1/2스푼, 꿀 1/2스푼, 천연감미료 등)
* 무가 없어서 생략했지만, 무가 있다면 강판에 곱게 갈아서 물기를 꼭 짠 뒤 둥글하게 오로시를 만들어 곁들여 주세요.
* 국수면은 손으로 꽉 쥐었을 때 윗부분이 100원 짜리 동전만한 크기의 양이 100그램 정도이니 참고하세요.
1. 깊은 볼에 물 300그램, 쯔유 50그램, 매실액 1스푼을 넣고 잘 섞어 소바 육수를 만들어 주세요.
* 물과 쯔유를 1:6 비율로 넣어주었습니다. 쯔유는 종류에 따라 비율과 당류를 가감해서 넣어주세요.
2. 살얼음을 만들기 위해서 소바 육수를 비닐 지퍼백에 담고 냉동실에 넣어 얼려 주세요.
* 용기에 담는 것보다 비닐에 담아 납작하게 넣으면 얼음이 더 빨리 업니다.
3. 오이는 채 썰고 쪽파는 송송 썰어주세요.
4. 끓는 물에 메밀국수면 넣고 국수가 냄비 바닥에 달라붙지 않도록 저으면서 4분 정도 삶아주세요.
* 중간에 물이 끓어오르면 찬물을 넣고 삶아주면 국수의 식감이 더 쫄깃해집니다.
5. 잘 삶아진 메밀국수면은 흐르는 찬물에 여러 번 헹궈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 찬 물에 얼음을 넣고 헹구면 소바면을 더 시원하고 쫄깃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6. 그릇에 메밀국수면을 담고 냉동실에 얼려놓은 육수를 부어준 뒤 오이를 올리고 쪽파, 통깨를 뿌려주세요. 기호에 따라 고추냉이를 넣어주세요.
오늘은 시원한 여름음식으로 냉모밀 메밀국수 만들기, 쯔유 활용 메밀소바 육수 만드는 법을 올려보았습니다.
지금까지 저는 요리하는 헬시어터 뺙미였구요~
저는 다음에도 건강하고 맛부른 다이어트 요리 레시피로 함께하겠습니다.
------------------------------------------------------------------------
* 본 포스팅의 저작권은 ⓒ뺙미<ymhdd>에게 있습니다.
* 무단 재배포 도용을 금지합니다.
* 뺙미♥인스타@hdd.ym
여름 제철 음식 요리 레시피 보고 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