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호박 요리, 참치전 애호박전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요리하는 헬시어터 뺙미입니다. 오늘의 요리는 제철 채소인 애호박 요리, 애호박전 만들기입니다. 달큰한 애호박 속에 참치를 넣어 고소한 맛이 일품인 아삭하고 부드러운 식감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참치전 애호박전 만드는 법 올려봅니다.
필요한 재료
애호박 1개, 캔참치 40g, 부추 20그램, 빨간 파프리카 20그램, 밀가루 3스푼, 계란 2개, 후추가루 약간, 식용유 적당량
* 애호박전 속 재료는 새우, 게맛살 등 기호대로 넣어주세요.
* 밀가루 대신 부침가루, 타피오카 전분 등을 사용하셔도 맛있습니다.
* 아이들용으로 만들어서 부추, 파프리카를 넣었습니다. 기호에 따라 청양고추, 홍고추를 잘게 다져 넣어주세요.
1. 애호박은 0.5센티미터 두께로 썰고 소금을 솔솔 뿌려 10분간 재운 후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2. 애호박을 쿠키틀이나 병뚜껑 등으로 속을 찍어 오려내 주세요. (저는 참치를 넣은 참치 전과 애호박전으로 반반 씩 만들어 보았습니다.)
* 파낸 애호박 속은 버리지 말고 참치속 만들 때 다져서 넣어주세요.
3. 찍어낸 애호박 속과 부추, 파프리카는 잘게 다져 주세요.
4. 참치는 물을 빼 주고 계란은 볼에 깨트려 넣고 휘핑기로 저어 달걀물을 만들어 주세요.
* 참치는 호박전을 만드는 양에 따라 조절해서 넣어주시고 남는 속재료는 계란말이, 또띠아롤 등의 속재료로 활용해 주세요.
5. 볼에 다진 애호박 속, 부추, 파프리카, 참치, 소금, 후춧가루를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6. 속을 파낸 애호박에 참치반죽 속을 채워준 후 밀가루와 계란물을 얇게 입혀주세요.
* 계란물 입힌 애호박을 젓가락으로 잡으면 계란물이 뭉치거나 많이 퍼질 일 없이 애호박전을 예쁘게 부칠 수 있습니다.
7. 예열한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센 불에 애호박을 앞 뒤로 노릇하게 익혀주세요.
* 애호박은 센 불에서 노릇해지면 바로 뒤집어서 익혀주고 꺼내야 아삭하고 부드러운 식감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약한 불에서 오래 익히면 애호박전이 식고 나서 흐물흐물 해 집니다.
오늘은 애호박 요리, 참치 전 만들기로 애호박전 만드는 법을 올려보았습니다. 봄 제철 채소인 애호박은 된장찌개에 넣거나 새우젓을 넣어 애호박볶음으로 맛있게 요리해서 먹을 수 있는 채소인데요. 참치를 넣고 애호박전으로 부쳐 먹으니 고소함과 달큼함, 아삭하고 부드러운 식감으로 아이들 입맛에도 맞아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답니다. 따뜻해진 봄, 오늘 저녁은 간단하고 쉬운 애호박전 요리로 맛있는 반찬을 만들어도 좋을것 같습니다.
------------------------------------------------------------------------
* 본 포스팅의 저작권은 ⓒ뺙미<ymhdd>에게 있습니다.
* 무단 재배포 도용을 금지합니다.
* 뺙미♥인스타@hdd.ym
댓글